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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영 교수
- 직책 조교수
- 전공분야 마케팅, 철도서비스경영, 교통심리와 소비자행동
- 연구실 본관 10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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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Tel :
031-460-0537
E-mail jkim@ut.ac.kr
▶ 학력
2015 박사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 전공)
2003 석사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 전공)
2001 학사 연세대학교 인문학부 (영문학&사회학 이중전공)
▶ 경력
2019. 9-현재, 한국교통대학교 조교수
2017. 8-2018. 7 미국 코넬대학교 방문연구원
2016. 9-2017. 8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강의전담교원
2009. 9-2010. 8 LG전자, CMO실 (글로벌마케팅 전략)
2007. 6-2009. 8 유니레버코리아 (브랜드매니저)
2003. 8-2007. 5 CJ제일제당 & CJ LION (브랜드매니저)
▶ 연구업적
[학술논문]
- 김지영 (2021), 철도서비스 고객경험에 대한 연구: 코로나19 유행기간 중심으로, 전문경영인연구, 24권 1호, p. 255-268.
- 김지영, 이준섭 (2021), 고령층 스마트 헬스케어 기기 사용경험이 삶의 질 개선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경영연구, 23권 2호,
p. 73-87.
- 이준섭, 김지영 (2021), 점포선택속성이 고객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실용적 가치와 쾌락적 가치를 중심으로,
고객만족경영연구, 23권 3호, p. 49-67.
- 김지영 외 (2020), The Effect of a Companion’s Role-Play Quality on the Patient’s Perceived Healthcare Service
Quality, 서비스경영학회지, 21권 1호, p. 1-41. (공동)
- Kim, J., Choi, S., & Martin, D. (2020). The halo effect of C2C interaction quality in prolonged close-proximity service
settings.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 Kim, J., Lacey, R., Kim, H. R., & Suh, J. (2019). How CSR serves as a preventive mechanism for coping with
dysfunctional customer behavior. Service Business, 13(4), 671-694.
- Kim, J. (2019). Customers’ value co-creation with healthcare service network partners: The moderating effect
of consumer vulnerability. Journal of Service Theory and Practice.
- Kim, J., Kim, H. R., Lacey, R., & Suh, J. (2018). How CSR impact meaning of work and dysfunctional customer
behavior. Journal of Service Theory and Practice.
[학술대회발표]
- 김지영 (2021), 감염병이 철도서비스 속성별 중요도에 미치는 영향, 2021년도 한국철도학회 춘계학술대회
- 박상민, 김지영, (2020), 해외 관광객 지하철 이용경험 개선 제안: 서비스 디자인 접근법 활용, 2020년도 한국철도학회
추계학술대회
- 김지영 (2020), 포스트 코로나, 철도서비스 고객기대 변화에 대한 연구, 2020년도 한국철도학회 춘계학술대회
[학술저서]
- 뉴노멀시대 고객가치창출 마케팅전략, 김영찬&김지영, 학현사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