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우리학교 학생 신분으로 한국장학재단에서 근로장학금 신청을 하다보면
다문화,탈북학생멘토링 장학금과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사업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사유는 우리대학이 사업에 참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 국가근로장학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사업이나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사업에 중복으로 신청이 불가합니다.
학생들의 학기당 최대 활동시간(450시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②우리대학에는 유아교육과등 사범계열 학과가 설치되어있는만큼
재학생들에게 졸업전 전공과 관련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사업은 2018학년도까지 충북교육청과 연계하여 운영했으나, 2019학년도부터 교육청이 배제되고 대학과 대학생이 활동기관과 직접 연계하여 운영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어 사업 신청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 동안 유아교육학과 등 사범계열 학생의 참여율은 거의 없었으며, 증평캠퍼스 학과의 경우 지리적 특성상 인근 타대학이 충북교육청과 연계하여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또한 멘토 학생들의 참여율이 너무 저조하거나 멘티 학생들이 중도에 그만두는 일이 발생해 왔었습니다. 멘티 학생들의 범위(다문화.탈북학생)도 제한적이어서 학생 매칭에도 많은 어려움이 발생하였고, 멘토 학생들 역시 어려움을 호소하였습니다.
③다음 학년도에는 우리대학도 위 2가지 사업 모두에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장학재단에서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에 많은 비중을 늘리고 있는 만큼 우리대학은 2020학년도에는 대학생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에는 참여할 예정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학생과 장학팀(☎043-849-1449)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