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이번에 한국교통대학교에 입학한 신입생입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온라인 강의 연장에 대한 공지' 때문입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국가적으로 비상사태이기 때문에 초,중,고 뿐만 아니라 많은 대학교도 등교하는 날짜를 어쩔 수 없이 미루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한국교통대학교도 3월 초 부터 2주씩 등교 날을 미루고 있는데 코로나19가 전파 된 현황과 현재의 상황을 염려하여
앞으로 1학기 수업을 어떻게 할지 미리 안내를 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말을 드리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지금과 같이 2주씩 미루면 학생들은 언제 학교를 가는지 확실히 모르기 때문에 그 시간을 자기개발 시간으로 사용하는데 큰 제약이 되기 때문입니다. 만일 학교에서 1학기 수업을 어떤 식으로 운영할지 학생들에게 미리 공지해 준다면 이를 참고하여 학생들은 이 시간을 보다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한 번더 2주를 연장해보고 안 되면 그 후에는 1학기를 사이버 강의로 실시하겠다." 등)
물론 현재까지의 상황을 보고 앞으로 수업을 어떻게 할 것인지 결정하는게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가능하다면 꼭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학교의 발전과 학생들의 복지, 학업을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만일 위의 내용이 어렵다면 사이버 강의 연장에 대한 공지를 조금 더 일찍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