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또 추워졌는데 건강 잘 챙기세요
저는 1학기는 온라인 강의로 가는게 어떨까 하는 의견을 내봅니다.
그 이유로는
1.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음
비록 감소 추세이긴하지만 무증상 발현, 완치후 재발현 사례가 지속적으로 보고 되고있습니다.
2.싱가폴의 재확산 사례
코로나 거의 종식 된걸로 파악하고 다시 개강했다가 전국적으로 코로나가 다시 재확산 된 사례가 있습니다.
3.의왕 캠퍼스와 울타리를 공유하는 코레일 인재개발원에서의 격리시설 지정
4.단 한명의 확진자라도 발견된다면 학교라는 특성상 집단 감염의 위험이 매우 높다는 점
확진자가 발생해 집단 감염이 발생되고 전국적으로 바이러스가 다시 확산되다면 누가 이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질지 묻고 싶습니다.
5. 타 대학들의 이번학기 온라인강의 확정에 따른 역차별
대구에 있는 모 국립대학교는 이번학기 전면 온라인 강의를 실시하면서 학생의 50%이상을 A학점으로 준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만약에 교통대학교가 오프라인 강의를 하게된다면 교통대학 학생들은 반대로 학점에서의 불리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대구 뿐만이 아니라 수도권 소재 대학들도 전면 비대면 강의로 확정하는 추세입니다.
6.학교가 그동안 오프라인 개강을 잠정 연기하도록 공지함에 따라서 다른 것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은 것으로 파악됩니다.
마지막으로 회의를 통해 오프라인으로 개강을 하게된다면 두가지를 제안합니다.
학생들의 생명권을 적극적으로 보호한다는 취지에서
1. 대면 강의를 희망하지 않는 학생들에 대한 불이익이 없도록 할 것
2. 대면 강의를 희망하지 않는 학생들을 위해서 온라인 강의도 열어두고 두개의 트랙으로 출석을 인정토록 할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