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2024-419]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정밀의료‧의료기기사업단, 충북대학교 융합기술경영혁신센터 간 업무협약 체결(24.10.25.)

  • 브랜드전략실
  • 조회 : 26
  • 등록일 : 2024-10-25
[2024-419]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정밀의료‧의료기기사업단, 충북대학교 융합기술경영혁신센터 간 업무협약 체결(24.10.25.).hwp ( 142 kb)
MOU 사진.jpg ( 2,255 kb)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정밀의료‧의료기기사업단, 충북대 융합기술경영혁신센터 간 업무협약 체결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 정밀의료‧의료기기사업단과 충북대학교 융합기술경영혁신센터(이하 ‘양 기관’)가 10월 25일(금) 상호 업무협력 및 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육, 연구 및 사업 분야의 교류 증진을 통한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적교류 및 지식정보의 교환을 위한 공동 협력 ▲연구사업의 공동참여를 위한 공동 협력 ▲양 기관의 공동발전에 필요한 정책자문 ▲국가 기술사업화 전문인력양성 등 기술사업화 교육 ▲기타 양 기관의 관심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이는 지역 내 바이오산업 분야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맞춤형 지역 인재를 양성하기 위함으로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정밀의료‧의료기기사업단 박성준 단장은 “충북대학교 융합기술경영혁신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충북 도내 의료기기 분야 인재 양성에 있어 더욱 효과적인 성과를 이루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자체-대학 지역혁신 사업(RIS사업)은 교육부가 추진하는 정부지원 사업으로 지자체‧대학‧기업등 지역 혁신주체들과 함께 지역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인재의 지역 정주 체계를 마련하는 사업이다. 정밀의료·의료기기사업단은 국립한국교통대학교를 중심으로 충북지역의 8개 대학, 관련 혁신기관 및 기업과 함께 충북 정밀의료‧의료기기 분야의 혁신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 문의사항 : ☎ 043-849-1742 / 정밀의료·의료기기사업단 박인선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