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교통대학교 웹사이트 입니다.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Connect KNUT

본문 시작

[2024-300]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상담프로그램 운영(24.7.30.)

  • 브랜드전략실
  • 조회 : 7
  • 등록일 : 2024-07-29
[2024-300]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상담프로그램 운영(24.7.30.).hwp ( 134 kb)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상담프로그램 운영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 학생상담센터는 학내 구성원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에 실시한 학생상담센터 실태조사 결과, 학생들이 정서적 어려움이 생기면 학생상담센터에 도움을 요청할 의사가 있다는 응답이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그중에서도 개인 상담을 희망한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이러한 결과를 반영하여 학생상담센터는 재학생들의 다양한 어려움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충주·증평·의왕 캠퍼스에 전임상담사를 배치하고, 충주 및 증평캠퍼스에 객원 상담원을 위촉하였으며 외부 전문 상담 기관과도 연계하여 2024년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상시적으로 폭넓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장 배윤정 교수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학내 구성원들에게도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기 위하여 더 많은 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마음 건강을 위하여 개인 및 집단상담, 심리검사와 해석 상담 등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학교 학생상담센터 홈페이지(https://www.ut.ac.kr/sc.do)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사항 : ☎ 043-841-5629 / 학생상담센터 박찬경 주무관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